본문 바로가기
여행 추천 장소

베트남 푸꾸옥 3박5일 여행준비, 기본정보 및 항공권 구매, 항공편 정보

by 쿠키형아 2023. 12. 20.
반응형

1. 베트남 푸꾸옥 여행 준비

지인 형님네 부부와 저희부부가 함께 총 4인으로 베트남 푸꾸옥 자유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기간은 11월 12일 ~ 16일 (3박 5일) 이었고,
자유여행이다 보니 여행가자고 제안한 제가 전체적인 여행스케줄을 계획했습니다. 베트남 여행지로 많이 알려진 다낭, 나트랑 외에 요즘 많이 가는 푸꾸옥은 「허핑턴 포스트」에서 유명해지기전에 꼭 가봐야할 여행지로 선정한 베트남의 몰디브 라고 한 곳 입니다. 푸꾸옥의 추천 여행기간은 11월~4월로 맑은 날이 많아 여행객의 70%가 이 시기에 방문한다고 합니다. 일평균 26~28도의 상대적으로 낮은 기온에 비도 적게 내립니다. 해변에서 시간을 보내도 좋고, 스노쿨링 등 야외활동에 제한도 적으며 예쁜 일몰을 매일매일 볼 가능성이 높은 만큼 이 시기는 푸꾸옥의 성수기로 항공비, 숙박비, 투어비가 오르는 단점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2. 푸꾸옥 기본 정보 및 항공권 구매

여행에 앞서 기본적인 내용을 알아봐요.
ㆍ비자 : 필요없습니다.
ㆍ환율 : 100VND(동) : 5.4KWR(원)
ㆍ전압 : 220v 플러그 동일 (에어랩 사용 가능)
ㆍ시차 : 한국대비 2시간 느림
ㆍ팁 : 팁문화 없음 (마사지나 룸청소시 2만동(1천원)정도
ㆍ체감 물가 : 한국대비 저렴하게 느껴짐

(푸꾸옥은 섬이면서 관광지 물가로 본다면 여전히 한국보다는 저렴한편)

특가 프로모션 놓쳤을 경우에는 에어텔 패키지 상품 구매 합니다.
갑작스럽게 여행을 결정하게 되어 폭풍검색을 했습니다. 개별로 항공권 / 호텔 각각 비용, 에어텔로 한번에 구하는 비용! 이렇게 해본결과 개인적으로 프로모션 기간에 항공권을 예매하는 것이 아니라면 여행 패키지 관련 사이트에서 에어텔로 구매하는 편이 훨씬 저렴했습니다. 왜냐하면 여행사들이 사전에 미리 항공 좌석을 저렴하게 확보해서 호텔/리조트와 끼워 팔기식으로 하다보니 개인이 개별 구매하는 것보다는 훨씬 저렴했습니다. 저는 티몬 여행패키지 메뉴에서 찾은 에어텔 상품으로 성인 4인 구매시 숙소를 풀빌라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특전이 있었습니다. 예약 안내전화 받아보니 여행박사의 패키지 상품이었고,
티몬 즉시할인 더해져서 기존 상품보다 4인기준 20만원 정도 할인 받아 구매했습니다.
그래서 최신식 호텔인 세일링클럽 시그니처 풀빌라 리조트에 투숙했습니다. 풀빌라 리조트에 대해선 다음 글에서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3. 항공편 정보

비엣젯 항공 탑승 (인천공항 → 푸꾸옥)
인천공항 제 1 터미널
인천공항 02:20 ▶ 푸꾸옥 06:10 (VJ979편)
푸꾸옥 17:15 ▶ 인천공항 00:30 (VJ978편)
수화물 20kg (초과시 1kg당 2만원 유료)
기내 7kg (캐리어 커보이면 사이즈 직접 재보니 주의)

비엣젯 항공은 기존에 타보던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보다 앞뒤 좌석이 많이 좁다고 들었던 터라 많이 걱정을 했습니다. 같이 가는 형님의 경우 본인 몸도 크다보니 옆자리에 본인만큼 덩치큰 사람이 앉게 될 상황을 걱정했습니다. 비엣젯 항공에서 개별구매했을 경우에는 추가금을 내고 사전 좌석 예약을 할수 있는데 저희는 여행사 확보좌석으로 가는 것이다 보니 빈자리가 있을 경우 유료 구매할 수 없는지까지 알아봤지만 불가능 하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비엣젯 항공의 경우, 인천에서 푸꾸옥으로 가는 항공편이 하루에 2번 있습니다. 두 항공편 모두 새벽에 인천을 출발하여 이른 아침에 푸꾸옥에 도착합니다. 출발 시간에는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둘 중 더 저렴한 것으로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천으로 돌아오는 항공편의 경우, 공항에서 집에 돌아가는 시간까지 고려하면 VJ974를 타는 것이 조금 더 좋습니다. 비엣젯은 셀프 체크인이 안되기 때문에 좋은 좌석을 받기 위해서 오픈 전부터 미리미리 줄 서서 기다렸습니다.
탑승수속은 출발 3시간 전부터 가능하고, 카운터 마감은 출발 60분 전에 종료 됩니다.
VJ979 편은 A330 기종으로 큰 비행기에 해당됩니다. 좌석이 3열 3열 3열로 되어있고 뒷부분은 2열로 되어 있었습니다. 2인 여행자분들은 추천드립니다. 저도 일찍 도착한 편에 속했는지 좌석을 고를때 뒤쪽 2열석으로 요청을 해서 앞 뒤로 2인씩 앉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182cm 83kg인데 편하게 잘 앉고, 의자 젖히고 푹잤습니다.
비엣젯은 항공기도 자주 바뀌고, 의자 고장나서 뒤로 젖혀지질 않는경우가 많다고 했는데 저희는 운이 좋았는지 비행기도 그대로, 좌석도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