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추천 장소

코타키나발루 4박6일 자유여행 일정 정리 총정리!

by 쿠키형아 2024. 3.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쿠키형아입니다. 오늘은 제가 얼마 전에 다녀온 코타키나발루 여행 후기를 들려 드리려고 해요.

말레이시아의 대표 휴양지 코타키나발루

코타키나발루는 말레이반도 최남단에 위치한 섬이에요.
세계 3대 석양으로 유명하며 에메랄드빛 바다와 푸른 하늘 그리고 산호초가 가득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죠.
동남아지만 1년 내내 날씨가 온화해서 사계절 언제든지 방문해도 좋답니다.

인천에서 5시간이면 갈 수 있는 가까운 여행지

비행기로 약 5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데요.
저는 진에어 항공편 이용했는데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예약했답니다.
진에어는 저가항공이지만 간단한 기내식도 제공되고 무엇보다 좌석 간 간격이 넓은 편이라 편하게 갔어요.

세계 3대 석양으로 유명한 곳

아름다운 선셋 보러 일부러 찾아가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석양 시간 맞춰 해변가 나가면 카메라 셔터 누르는 소리밖에 들리지 않을 정도로 환상적인 풍경 볼 수 있어요.
자연이 주는 선물이랄까.. 붉게 물든 노을 보면서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 다 날려버렸어요.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

액티비티 즐기는 거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더욱더 강력 추천드려요.
스노클링 다이빙 씨워킹 등등 바닷속 체험뿐만 아니라 래프팅 ATV 버기카 등 육상 레저 스포츠도 실컷 즐길 수 있거든요.
가족 단위로도 많이 찾고 커플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 만점인 이곳 꼭 가보세요

시내 관광과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코타키나발루여행

코타키나발루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 속에서 힐링하며 여유 부리기 적합한 곳이에요.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 만끽하며 휴식 취할 수 있지만 도심에서는 쇼핑센터나 맛집 투어 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여행객들 사이에서 인기 만점인 핫플레이스랍니다.

가성비 좋은 숙소가 많은 편

숙소 비용 아끼면 다른 데 더 투자할 수 있잖아요.
말레이시아 물가 자체가 우리나라보다 저렴한 편이기도 하고 워낙 호텔 시설 훌륭한 곳이 많아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숙박 해결할 수 있었어요.

저는 워터프론트 바로 앞에 위치한 그란디스호텔 이용했는데 접근성 뛰어나고 서비스 훌륭해서 다음에 또 가고 싶을 정도예요.

치안이 좋고 안전한 도시

다른 동남아 국가들과는 달리 말레이시아는 총기 소지 불법이고 엄격한 법 적용되는 나라라서 비교적 안전하다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저도 일주일 동안 머무르면서 불미스러운 일 생긴 적 없고 밤 늦게 돌아다녀도 괜찮았어요.
혼자서 혹은 여자들끼리 떠나는 해외여행지로 안성맞춤이니 강추드려요.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떠나기 좋은 코타키나발루

아름다운 바다 전망 바라보며 신선한 해산물 요리 마음껏 먹고 싶거나 멋진 선셋 구경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무조건 가보세요.
휴양지이긴 하지만 액티비티 활동 또한 다채롭게 준비되어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으실 거예요.
제 주변 지인들에게도 자신있게 추천드리는 중인데 다들 다녀오고 나서 극찬했답니다.

지금까지 말레이시아의 아름다운 휴양지, 코타키나발루 여행기를 전해드렸는데요. 여러분도 꼭 한번 방문하셔서 멋진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알찬 소식으로 찾아올게요!